2019/06 4

[책] 솔직한 리뷰 : 고시원 기담 / 전건우

전건우 작가의 소설을 읽은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처음에는 라는 책을 읽었고 그다음에 을, 이번에 읽은 이 세 번째다.중고 서점에서 우연히 발견하고 구매했던 건데 날씨가 더워져서 그런지 이 책이 끌렸다.오늘은 국내 소설 을 읽어 본 소감을 적어보려 한다. #내용 포함#스포 거의 없음(10%) △고시원 기담 / 전건우 / CABINET(캐비넷) 변두리에 자리 잡은 한 고시원이 있다.이름은 '고문고시원'으로, 원래 이름은 '공문고시원'이었으나 태풍으로 글자의 'ㅇ'이 떨어져 나가면서 고문고시원이 되었다. 태풍과 폭발 화재에도 살아남은 낡은 건물. 사람들은 서서히 고시원에서 떠나기 시작했고 여덟 명만이 고시원에 거주하게 되었다.고시원에서 유령처럼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이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 고문고시원 ..

[식물 키우기] 금전수 키우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금전운을 가져다준다는 식물, "금전수"에 대한 글을 준비했습니다.금전수는 웬만해서는 잘 죽지 않는 식물로 알려져 있어 일반 가정집에서나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많은 관엽 식물 중 하나입니다.저도 현재 키우고 있는 금전수 말고도, 어렸을 때 집에서 키운 적이 있었는데 생명력이 매우 좋더라고요.시든다 싶었는데 다시 곧 새순을 내어주고는 했습니다.물론, 아무리 키우기 쉬운 식물이라고는 해도 종종 실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그래서 오늘은 금전수를 어떻게 해야 오랫동안 잘 키울 수 있는지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금전수 키우는 법" 금전수는 도톰한 잎과 줄기가 특징이며 천남성과에 속하는 관엽식물입니다.흔히 많이 키우는 관엽 식물인 스킨답서스나 안시리움, 그리고 저번에 제가 블로그에..

레고 75951 신비한 동물사전 그란델왈드의 탈출 조립 리뷰

안녕하세요, 요쿠입니다.오늘은 오랜만에 레고에 대한 글을 준비했는데요, 이번에 조립한 레고는 영화 제품입니다.사실 저는 영화를 보진 않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살 생각이 없었는데요, 마트에서 발견하고 우연히 봤는데 이게 마차랑 말이 너무 예쁘더라고요.그래서 영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르지만 구매하게 되었답니다. △레고 신비한 동물사전 그란델왈드의 탈출 (75951) 브릭 수가 많지 않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제품입니다.말과 마차가 너무 멋져 보이지 않나요~?사실 이 제품은 브릭이나 미니피규어 수에 비하면 살짝 비싸다는 느낌이 들긴 했었는데요, 세일하는 곳이 있길래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했습니다. 상자 뒷면에는 이렇게 장면을 연출한 샷들이 있습니다.이 모습을 보니 더욱 빨리 조립하고 싶어지더라고요~..

[책] 꼭 한 번 읽어보고 싶었던 소설 : 링 / 스즈키 고지

공포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알고 있을만한 .비디오테이프를 보면 일주일 후에 죽는다는 획기적이면서도 무서운 설정은 많은 사람들을 공포에 떨게 만들었다.영화 을 본 지 한참 지나 내용의 세세한 부분까지 기억나지는 않지만 '링'하면 떠오르는 TV를 뚫고 나오는 귀신의 모습은 여전히 기억하고 있다. 이 인상적인 장면은 영화나 TV 프로그램 등에서 계속 패러디되고 언급되었고, 그만큼 공포 영화 의 내용과 장면들이 사람들의 머릿속에 깊게 각인되어 있다는 뜻일 것이다.사실 우리가 알고 있는 공포영화 은 스즈키 고지라는 한 작가의 머리에서 탄생한 동일 제목의 소설이 원작이다.공포 소설과 영화를 좋아하는 나는 오래전부터 원작 소설을 읽어보고 싶었다.그런데 한 권이 아니라 시리즈였고 조금은 부담스러워 나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