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ts/식물 정보

크리스마스 식물 포인세티아 꽃말 알아보기

요쿠 2023. 9. 22. 23:56
반응형

크리스마스 장식용 식물로 잘 알려진 유명한 식물이 있습니다. 바로 포인세티아입니다.

포인세티아는 붉게 물든 우아한 포엽이 인상적인 식물로, 미국이나 유럽에서도 크리스마스트리로 불리기도 합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식물인 포인세티아의 꽃말과 기본적인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인세티아 (poinsettia)

 

포인세티아는 멕시코가 원산지인 관엽 식물이며, 12월이 주된 개화 시기입니다.

포인세티아에서 붉게 물든 부분은 꽃이 아닌 포엽으로, 해가 짧아지고 온도가 내려가면 잎이 붉게 물드는 특성이 있습니다. 시중에서 우리가 흔하게 보는 포인세티아의 모습은 단일처리를 한 것이죠.

현재는 붉은색의 포인세티아뿐만 아니라 분홍색이나 연두색 등의 포인세티아도 나오고 있습니다.

 

 

포인세티아 꽃말

 

'축복', '열정', '나의 마음은 불타고 있습니다.'

 

포인세티아는 주로 축복이나 축하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선물 꽃으로 좋습니다.

또, 크리스마스 장식 용이나 집에서 관엽 식물로도 인기가 좋습니다.

 

 

포인세티아는 겨울을 대표하는 꽃이지만 정작 추위에는 약하기 때문에 이 점을 주의해서 키워야 합니다.

과습을 막기 위해 흙이 거의 말랐을 때 물을 주며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포인세티아의 붉은 포엽을 보고 싶다면 '단일처리' 과정이 필요합니다.

 

밝은 낮과 어두운 밤을 명확하게 구별해야 하며, 햇빛을 보는 시간보다 어두운 시간이 길어야 단일 처리가 됩니다.

저녁부터 이른 오전까지 (12시간 이상) 검은 비닐이나 상자 등을 이용하여 빛을 차단합니다.

 

 

 


 

붉은 포엽이 멋진 포인세티아는 선물용으로도 좋고, 키우기에도 좋은 관엽식물입니다.

오늘은 포인세티아 꽃말과 함께 포인세티아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