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 3

추리 소설에도 장르가 있다? 본격 추리 소설과 사회파 추리 소설의 차이

안녕하세요~ 요쿠입니다.오늘은 추리 소설의 장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해요.추리 소설은 보통 "본격 추리 소설"과 "사회파 추리 소설"로 분류되는데요, 저도 처음에 추리 소설을 막 읽기 시작했을 때에는 이 두 장르가 어떻게 다르고 어떻게 구별을 하는 건지 잘 몰랐었거든요.제가 그랬던 것처럼 이제 막 추리 소설을 읽기 시작하신 분들이나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준비하게 된 글입니다.그럼 지금부터 본격 추리 소설과 사회파 추리 소설의 차이점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본격 추리 소설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 애거서 크리스티- 본격 추리 소설이란? 본격 추리 소설은 미스테리, 즉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데 중점을 둔 추리 소설로, 고전 추리 소설이나 전통 추리 소설 등으로 ..

Book/책과 잡담 2019.12.18

처음으로 먹어본 레드키위, 놀라운 비주얼과 맛~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벼운 일상 글로 인사드립니다.얼마 전에 마트에 갔더니 레드키위라는 게 있더라고요.처음으로 본 거라 신기해서 한 번 구매해봤습니다. 제주도 레드 키위인데, 사실 저는 키위는 그다지 안 좋아하는 편이에요.키위 자체가 맛이 없다기보다는 매번 실패하는 과일 중 하나(?)거든요.후숙을 해서 먹어도 신맛이 너무 강한 키위를 여러 번 먹다 보니 한동안 먹지 않았어요.그래도 레드 키위라고 하니 좀 다를까 싶어 구매해 먹어봤어요. 며칠 동안 베란다에서 후숙해뒀다가 꺼냈어요.겉보기에는 일반 키위와 크게 다를 바는 없어 보여요.약간 차이가 있다면 털이 좀 적은 것 같고, 껍질도 약간 더 얇은 것 같아요. 반으로 잘라봤습니다.선명한 빨간색의 무늬가 있어요.먹기 전에 인터넷에 찾아보니 레드키위는 키위와 무..

[책] 악의 내면 세계를 그리다 : 종의 기원 / 정유정

종의 기원, 이 책의 제목에서 말하는 '종'은 악을 행하는 인간들, 그중에서도 포식자. 즉, 사이코패스를 의미한다.그들은 실제로도 우리 주변에 존재하고 끔찍한 살인 사건들이 발생할 때 이들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곤 한다.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을 이해하거나 가까이 다가갈 수 없다.단지 표면상으로 '~한 사람들'로 불릴 뿐이다.정유정 작가의 은 악이 어떻게 생겨나고, 어떻게 세상 밖으로 표출되는지를 상상하여 그려낸 소설이다. *개개인에 따라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결말에 대한 스포일러 없습니다* 종의 기원(the origin of species) / 정유정 / 은행나무 유진은 친구인 해진과 엄마와 함께 살고 있다.반복적인 발작 증상을 일으키는 병을 앓고 있었던 유진은 어느 날, 피 냄새에 잠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