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ts/식물 키우기 Tip

[식물 키우기] 금전수 키우는 방법

요쿠 2019. 6. 14. 15:5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금전운을 가져다준다는 식물, "금전수"에 대한 글을 준비했습니다.

금전수는 웬만해서는 잘 죽지 않는 식물로 알려져 있어 일반 가정집에서나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많은 관엽 식물 중 하나입니다.

저도 현재 키우고 있는 금전수 말고도, 어렸을 때 집에서 키운 적이 있었는데 생명력이 매우 좋더라고요.

시든다 싶었는데 다시 곧 새순을 내어주고는 했습니다.

물론, 아무리 키우기 쉬운 식물이라고는 해도 종종 실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금전수를 어떻게 해야 오랫동안 잘 키울 수 있는지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금전수 키우는 법"


금전수는 도톰한 잎과 줄기가 특징이며 천남성과에 속하는 관엽식물입니다.

흔히 많이 키우는 관엽 식물인 스킨답서스나 안시리움, 그리고 저번에 제가 블로그에 적었던 식물 콩고도 이 천남성과에 속하지요.

금전수는 햇빛이 적은 공간에서도 잘 적응하여 크기 때문에 간접적으로 빛이 들어오는 곳에서 키우기에도 매우 좋은 식물입니다.

보통은 햇빛이 직접적으로 들어오진 않지만 전체적으로는 밝은 반그늘에서 많이 키웁니다.

저 역시 해가 직접 들지 않는 창가 근처에서 키우고 있는데 잘 적응하여 크고 있습니다.




"금전수 물주기"


금전수 물주기는 보통 한 달에 한 번 정도로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역시 환경에 따라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딱 한 달을 기준으로 맞춰줄 필요는 없어요.



(△금전수 뿌리에 붙어있는 구근)


금전수는 잎과 뿌리의 구근에 수분을 저장해두는 습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달이 아니라 몇 달을 물을 주지 않아도 버틸 수 있습니다.

심지어 세 달도 잘 버티더라고요.

한 달이 넘게 단수하다가 물 줄 때 흙이 전체적으로 골고루 젖을 수 있도록 물을 충분히 주세요.



"금전수 키우기, 주의해야 할 점?"


금전수가 정말 키우기 쉽고 강인한 식물이라고는 하지만 반드시 조심해야 하는 것들도 있습니다.

금전수를 키울 때 주의해야 하는 건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먼저, 금전수는 과습을 매우 조심해야 하는 식물입니다.

물론 실내에서 키우는 대부분의 식물들에게 과습은 큰 위험 요소인데요, 금전수는 특히 더 주의해야 합니다.

금전수는 잎과 구근에 수분을 저장해두기 때문에 건조보다는 과습에 취약합니다.

물을 한 번 푹 주었다가 흙이 완전히 잘 마를 때까지는 물을 주어서는 안돼요.

흙이 마를 때까지는 완전히 단수한 후 물을 충분히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금전수는 추위에 약한 식물입니다.

봄부터 가을까지는 베란다나 창가에서도 잘 크지만 겨울에는 금전수를 추운 곳에 두면 냉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실내에서 키워주시고, 실내에서는 통풍과 햇빛이 부족해지니 물주기도 평소보다 더 길게 잡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작년 겨울 내내 물을 거의 주지 않았는데요, 그런데도 기특하게 잘 버티더라고요.




오늘은 초보가 키우기 좋은 금전수 키우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금전수는 반그늘에서도 잘 크고 병충해가 적기 때문에 다른 식물들에 비해 난이도가 어렵지 않은 편에 속합니다.

다른 것보다도 과습과 겨울 추위만 잘 신경 써주시면 무탈하게 잘 자라는 순한 식물이랍니다.

식물 키우는 게 망설여진다면 맑은 초록색의 잎과 강인한 생명력을 자랑하는 관엽식물, 금전수를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 끝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