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ts/베란다 식물

스킨답서스 수경재배 관리하기 - 얼마나 자랐을까?

요쿠 2020. 6. 1. 22:5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킨답서스 수경재배에 대한 글을 준비했습니다.

저번에 길게 늘어난 스킨답서스 줄기를 잘라서 물에 담가 주었는데요, 물이 줄어들면 채워주고 시든 잎을 정리해 주며 키우고 있어요.

많이 자라진 않았지만 잘 크고 있답니다.

물을 아직 한 번도 갈아주지 않았는데 얼마나 컸는지 확인할 겸 오늘 깨끗하게 물을 싹 갈아주었어요.



관련글 : 스킨답서스 줄기 잘라 수경재배하기~



유통명 : 엔조이 스킨답서스


물에서도 잘 자란다는 스킨답서스.

실내에서 키웠는데도 여전히 잎 색이 고와요.

요즘 작은 잎들이 조금씩 올라오고 있어요.

오늘은 깨끗하게 잎 먼지도 털고 물도 싹 갈아주는 날!





꺼내서 뿌리를 확인해봤어요.

무른 부분도 아직 없고 곰팡이도 없고 잘 크고 있었네요.




뿌리도 잘 나오고 새 잎도 올라올 준비를 하네요.




스킨답서스도 시원하게 물 샤워 시켜주고 병도 깨끗하게 닦았어요.





세척한 병에 다시 꽂아주기~ 샤워시켜주니 더 싱싱하고 예뻐 보여요.

당분간은 물을 갈아줄 필요는 없고 물이 줄어들 때마다 채워주기만 하면 될 것 같아요.




다른 병에 들어있는 스킨답서스도 꺼내봤어요.




이 스킨답서스가 훨씬 더 많이 자랐네요,

같은 식물 줄기 잘라서 같은 환경에서 키우고, 똑같이 물을 채워주기만 했는데 어째서 차이를 보이는 걸까요?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신기하네요^^ 




새 잎도 더 길게 많이 올라오는 모습이에요.




두 번째 스킨답서스도 시원하게 물 샤워하고 깨끗하게 병도 닦아주었어요.

이렇게 깨끗하게 관리해 주면 아무래도 더 잘 자라겠지요?




더 잘 자라라고 액체 비료도 한 방울씩 떨어뜨려주었어요.

스킨답서스 수경재배는 이 정도만 관리해 주면 별다를 게 없답니다.

물 부족하지 않게 잘 채워주고, 물이 탁하지 않게 가끔 갈아주고.

생각날 때 한 번씩 액체 비료 조금 주면 알아서 잘 자라더라고요~

 



지금처럼 앞으로도 예쁘게 잘 자라주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저는 여기서 이만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