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심즈4

[게임] 최근에 푹 빠진 심즈4 플레이, 일상

요쿠 2018. 8. 30. 00:25
반응형


전에는 온라인 게임을 주로 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혼자 느긋하게 할 수 있는 게임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어요.

모바일 게임도 좋아했었는데 요즘은 거의 다 비슷비슷한 것 같고 그래서 금방 질려 접게 되더라고요.

정말 재밌는 게임을 못 찾다가 최근에 심즈4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심즈 시리즈는 워낙 잘 알려진 게임인데 플레이를 해본 건 이번이 처음이에요.

가상에서 만드는 또다른 현실 게임이라고 해야 할까요... 캐릭터를 만들어서 직접 요리도 해먹고 집을 원하는 대로 짓고 애완동물도 키우고 직업도 직접 선택해서 살아가는 게임입니다.

오늘은 제가 서투른 솜씨로 찍은 스샷이랑 함께 심즈4 일상에 대해서 포스팅 남겨보려고 해요.




집의 1층,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밤인데 불을 일부분만 켜뒀더니 스샷이 좀 어둡게 찍혔네요.

현관에서 들어가면 거실, 화장실, 부엌이 있고 그 옆으로 온실과 잠자는 방이 있습니다.

사실 이 심은 두번째로 만든 캐릭입니다. 첫번째로 만든 심은 플레이를 하다보니 외모도 좀 마음에 안들고 부지도 너무 좁은 것 같고 그래서 아예 새롭게 이 심을 만들어서 키우게 되었습니다.

청소년으로 설정해서 키웠는데, 지금은 청년이에요. 

부지도 일부러 넓은 곳으로 선택한 만큼 집을 좀 크게 지었는데, 나중에 보니까 좀 너무 크게 만들었나 싶을 정도로 커요.

아직은 너무 썰렁한데, 점차 인테리어도 신경쓰고 그러다보면 그래도 좀 더 좋아보이겠죠?






거실 구석이 좀 썰렁하길래 쇼파랑 화분들도 놨는데 여전히 썰렁~합니다.

쇼파에서 낮잠도 잘 수 있네요!




잠자는 방... 진짜 별것 없는...

심즈가 플레이보다는 건축이랑 집 예쁘게 꾸미는 게 은근 어렵더라고요.

앞으로 더 꾸며갈 예정.




플로리스트 되는 쪽으로 직업을 생각하고 있어서 직장 다니면서 집에서는 이렇게 작물, 식물들도 재배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밖에다가 두고 키웠어요. 그런데 계절에 따라 자라는 식물이 있고 또 안자라는 식물들이 있어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심심해서 심즈 정보 이것 저것 보다가 우연히 온실을 만들었다는 분의 영상을 보게 됐어요.

눈대중으로 보고 그냥 따라한거라 이렇게 만드는 게 맞나 모르겠지만 그래도 작물들은 꾸준히 잘 자라주고 있습니다.





2층 서재는 꽃꽂이랑 책 읽는 공간인데... 역시 물건이 거의 없어요.

괜히 심심하면 편집 눌러서 이것 저것 소품들 구경하는데 그러다가 발견한 이쁜 화분들 창가에 뒀어요.









강아지와 고양이도 한마리씩 입양을 했는데... 어찌나 귀여운지ㅠㅠ

작은 궁둥이 씰룩이며 돌아다니거나 혼자 철푸덕 넘어지기도 하는데 진짜 귀여워요...

근데 난감한게, 시간이 지나도 애들이 성장을 못해서... 이렇게 두면 진짜 귀엽긴 한데 애들이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네요.

처음에는 뭣도 모르고 캣타워랑 훈련 놀이기구(?)랑 다 사다놨는데... 애들이 작으니까 높은데 올라가는 것도 못하고 혼자 공 가지고 노는 것 밖에 못해요.

심이 늙지 않도록 설정해놨더니 동물들도 자라질 않더라구요.

2층도 원래 없던 걸 만들어서 넓은 곳에서 애들 마음껏 뛰어놀게 하려고 한 건데 2층도 못 올라가네요.

그래서 조만간 애완동물용 성장 물약(?)을 사다가 먹이려구요.







일 갔다와서 작물들 팔고 꽃꽂이도 하고... 나름 바쁩니다.

애완동물들 돌봐야되고 빨래도 하고 수리도 하고 그러느라고 꽃꽂이는 그렇게 자주 하지도 못해요.

다른 심들이랑 만나서 친구도 만들고, 파티도 가고 그래야 되는데 에너지가 금방 떨어져서 맨날 그냥 퇴근하고 집에 와서 밥먹고 씻고 이러다가 자기도 벅차네요.




계속 겨울이라 춥다고 그래서 벽난로랑 온도계 충동구매 했어요.

이 넓고 휑한 집에 안어울리게 고급진 디자인이네요.




심즈4를 직접 해보니까 실제로 플레이를 하는 시간보다도 의상이나 집 꾸미는 데 시간을 더 많이 쓰는 것 같아요.

캐릭터나 공간 꾸미는 게 너무 재밌는 게임이네요. 물론 동물들 키우는 것도ㅎㅎ 요즘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고 있어요.

아직 초보라서 조금 어렵고 아는 것도 많이 없지만 너무 재밌어서 앞으로도 열심히 해보려고 해요~

캐릭터랑 공간 꾸미는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심즈4 한번 해보세요^^




- 끝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