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포스팅/일상 잡담

다음 메인 뜨다

요쿠 2018. 12. 14. 14: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한 일상 포스팅 들고 왔습니다.

제가 쓴 포스팅이 다음 메인에 떴습니다.

모바일이 아닌 다음 메인에 뜨는 건 오랜만인 것 같아요.




<아파트먼트>를 읽고 나서 리뷰를 남긴 날, 사람이 얼마나 들어왔나 확인해보니까 평소보다 조금 더 많이 들어왔더라고요.

그래서 유입경로를 확인해보니... 다음에서ㅎㅎ

이상하다, 메인에 뜰만한 글을 쓰질 않았는데 왜 메인에서 오지 하고 확인해봤어요.




다음 메인을 확인해보니 티스토리 칸에 아파트먼트 책리뷰 쓴 게 올라갔더라고요.

식물 관련 포스팅으로 메인에 떴던 건 몇 번 있었지만(주로 모바일로) 책리뷰로 메인 뜬 건 처음이어서 신기하기도 하고 더 기쁘기도 하고 그래서 이렇게 포스팅으로 남겨두고 싶었어요.

주제가 책이어서 그런지 아니면 하루 정도 있다가 빠져서 그런지 생각보다 엄청 많이 들어온 건 아닌데, 그래도 책리뷰로 메인에 떴다는 것 자체가 너무 기쁘더라고요.

요즘 몸 컨디션이 좀 안좋아서 기분도 좀 다운돼 있었는데 이런 행운이 생겨서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아파트먼트 리뷰) - 클릭시 새창



앞으로도 열심히 포스팅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오늘 초간단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