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 8

[식물 키우기] 식물 키울 때 알아두면 좋은 기본 팁들

안녕하세요~요즘 날씨가 따듯해지면서 집에 화분을 새로 들여놓는 분들 많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식물 키우기와 관련된 팁 글을 준비했습니다.이제 막 식물을 키우시는 분들이나 마음과는 달리 식물을 키우는 것이 어렵게만 느껴지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이번 글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식물은 살아있는 생명이기 때문에 구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어떻게 하면 식물을 더 잘 키울 수 있을까요?오늘은 식물을 잘 키우기 위해서 알아두면 좋을만한 팁들을 준비해봤습니다.엄청난 비법은 아니지만 제가 그동안 겪은 경험을 토대로 소소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화분을 구매하면 항상 분갈이를 해주는 편입니다.이제 막 구입한 화분은(특히 작은 플라스틱 포트에 심어져있는) 대부분 뿌..

[책] 훌륭한 추리 소설 : 맥파이 살인 사건 / 앤서니 호로비츠

영국을 배경으로 한 고전 추리 소설인 은 앨런 콘웨이라는 작가가 만들어낸 아티쿠스 퓐트 시리즈의 아홉 번째 작품이다.한 조용한 마을의 저택에서 벌어진 의문의 사고사로 한 가정부가 목숨을 잃게 되고, 얼마 후 가정부가 일하던 저택의 주인 매그너스 파이 경이 잔인하게 살해당하는 사건이 벌어진다.탐정 아티쿠스 퓐트는 자신의 조수와 함께 살인 사건이 벌어진 곳으로 향하게 되는데... (#내용 포함)(#스포 15%)(#범인 스포 없음) △맥파이 살인 사건(MACPIE MURDERS) / 앤서니 호로비츠 / 이은선 옮김 / 열린책들 이 책은 두 가지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한 편집자가 이라는 원고를 읽으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는 액자식 구성이다. 원고와 이를 읽은 편집자가 을 쓴 작가의 죽음, 사라진 일부분의 원고의..

[레고] 탐정사무소 10246 조립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레고 조립 후기에 대해 남겨보려 합니다!요즘 레고가 너무 좋아서 이것 저것 해보고 있는데 아무래도 모듈러가 톤이 이뻐서 그런지 제일 끌리더라고요~그래서 를 구입해 조립해봤습니다.모듈러 시리즈 중에서는 두 번째로 구매해서 조립했는데요, 구매한지는 좀 지났는데 레고가 은근히 시간이 많이 소요되다보니 다소 늦게 후기를 쓰게 되었네요. "레고 탐정사무소 조립 후기" △레고 크리에이터 탐정사무소 (모듈러 시리즈 / 10246 / 2262 피스) 이번에 구매한 탐정 사무소는 모듈러 시리즈입니다.다른 모듈러와 옆으로 연결해 하나의 마을을 꾸밀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인데요, 이제 두 번째 모듈러를 구입했으니 앞으로 갈 길이 머네요.모듈러 시리즈가 워낙 이쁜 게 많다보니까 어떤 걸 사야하나 고민하다..

레고 미니피규어 케이스에 정리하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레고 미니 피규어나 완성품들 평소 어떻게 정리하고 관리하시나요?전에 제가 레고 미니 피규어들 뽑기와 구매 후기도 블로그에 남겼었는데요, 하나둘씩 모으다 보니까 이제 정리를 좀 잘 해야겠더라고요~그래서 이번에 미니 피규어들을 보관할 케이스를 몇 개 구매해서 정리해봤습니다.오늘은 그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미니 피규어 케이스 구매" 케이스는 인터넷에서 구매했습니다.한 번도 사본 적이 없어서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결국 고른 케이스입니다. 이렇게 상자에 하나씩 담겨 왔습니다.보관함이긴 하지만 아랫면을 빼고는 사방이 투명 아크릴로 되어 있어 장식의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총 4개를 구매했는데, 피규어를 편하게 꽂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 '레고형'을 두 개 구입했고, 나머지 두 개는 ..

[레고] 할로윈 유령(40260) 조립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한 레고 조립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얼마전에 레고에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해서 레고를 새로 구매해봤습니다.이번에 산 것들 중에서 소박스인 에 대한 리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레고 40260 리뷰" 이번에 프로모션을 하길래 구경하러 들어갔다가 이걸 발견하고 너무 사고 싶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이거 말고 다른 것도 구매했는데 그건 조립한 후에 리뷰 올리도록 할게요~ 소박스인만큼 부담없이 뜯어서 조립해버렸어요~근데 막상 뜯어보니 생각했던 것보다는 피스 수가 많아보였어요. 조립 설명서도 함께 들어있습니다. 먼저 피규어를 만들었어요~특히 해골 피규어가 참 귀여워요~ 피규어를 조립해두고 쥐랑 솥을 조립하고 그 뒤에 배경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나와있는대로 실수 없이 차곡차곡 쌓다보니 ..

[책/일상] 선물받은 책이랑 굿즈~!

안녕하세요~오늘은 책과 관련된 일상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이번에 책이랑 굿즈를 선물 받았어요.안그래도 최근에 책이랑 좀 멀어졌다가 요즘 다시 열심히 읽고 있는 중인데, 책을 선물 받아 너무 좋아서 신나는 마음으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받은 거 전부 꺼내봤어요~알라딘에서 구매했고 이벤트 중인 굿즈들도 같이 받았습니다.굿즈들 먼저 간단히 소개해드릴게요. "선물로 받은 굿즈들" (△알라딘 메모리폼 책베개 / 푸코의 진자) 알라딘 4월 특별 선물 중 하나인 메모리폼 베개가 왔어요.움베르트 에코의 가 왔는데 너무 이쁜 것 같아요. 이렇게 뒤집으면 실제로 글자도 쓰여 있습니다. 처음에 그냥 봤을 때는 그냥 솜베개(?)일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메모리폼으로 되어있고 꽤 도톰한 편입니다. 책을 펼쳤을 때처럼 가..

Book/책과 일상 2019.04.06

[책] 황금가지) 애완동물 공동묘지 깜짝 이벤트 당첨!

안녕하세요~ 요쿠입니다.오늘은 책과 관련된 이벤트에 대해 간단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라는 영화가 곧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요,는 스티븐 킹의 책 가 원작입니다.이번에 영화 개봉 기념으로 황금가지에서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오늘은 책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고 이벤트 당첨 이야기도 해보려 해요~ △애완동물 공동묘지(Pet Sematary) / 스티븐 킹 / 황금가지 는 죽음 앞에 유한할 수 밖에 없는 인간이라는 존재와 그로 인해 주인공이 느끼는 좌절감, 애절함, 공포심 등이 잘 살아있는 소설이예요.이 책은 뒤로 가면 갈수록 조금씩 퍼지는 공포심과 주인공이 느끼는 상실감과 심적 갈등이 매우 인상적이었는데요, 이번에 영화도 개봉하니까 안읽어보신 분들은 한 번쯤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특히 공포 소설이나 영화..

Book/책과 잡담 2019.04.04

[레고] 미니 피규어 뽑기 두 번째 도전~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한 일상 포스팅 준비했습니다.며칠전에 마트에 갔다가 레고 미니 피규어를 판매하고 있길래 우연히 발견하고 구매했어요.미니 피규어 뽑기 해보는 건 두 번째네요.보통 미니 피규어를 뽑기로 구매할 때 어느정도 만져보면서 대충 모양을 짐작해보고 구매한다는데 저는 그냥 구매했어요.이번에 뽑은 미니 피규어 함께 구경해보실래요~? 구매한 건 총 6개인데요, 4개는 레고무비2 시리즈이고 나머지 2개는 시리즈18로 구매했습니다. 제가 자주 다니는 마트는 원래 좀 작은 편이어서 그런지 레고 제품도 굉장히 조금 팔고 미니 피규어도 원래 안팔았었거든요.근데 몇 주 전부터 미니 피규어를 팔더라고요~레고도 그렇고 미니 피규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더 많이 팔았으면 좋겠어요. 원하는 건 안나오더라도 제발 중복만 ..